[취미/레저 > 레저/스포츠] 프리미어리그로 떠나다

저자 : 최성욱 변현명 전광열 권영한 공저 | 출판사 : 마이디팟 | 출간일 : 2014년 12월 09일 |

확대

ISBN : 9791131803820 | 파일형태 : EPUB

보유현황 :
0권 / 2권
가능여부 :
대출가능
예약자수 :
0명
SNS공유 :

본 상품은 실물 책이 아닌 eBook(전자책)으로 배송이 필요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가능한 단말기 안내
구매 및 대여하신 전자책은 여러가지 단말기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pc
  • iphone
  • ipad
  • GALAXY S
  • GALAXY TAB
대출하기

전자책 소개

책소개

오감을 자극하는, 짜릿한 축구이야기! 국민들이 눈물 콧물을 짜게 만들었던 2002년의 신화, 바로 월드컵! 이 월드컵의 주인공은 국민도, 선수도, 감독도 아니다. 바로 ‘축구’ 그 자체다. 축구 그 자체를 파헤치기 위해 먼 영국 땅으로 날아간다. 축구의 기원, 유럽 축구의 다양한 양상, 한국 선수들의 프리미어리그 적응기까지, 우리가 알기도 하고 모르기도 하는 온갖 축구 얘기가 한 번에 펼쳐진다. 주인공들의 이야기에 덧붙여 우리가 알아야 할, 또한 궁금해 한 축구 상식들까지 한 번에 갖춘 최고의 축구비서이다. 텔레비전 앞에 앉아 공을 애타게 쫓아본 적이 있다면, 실력과 외모까지 모두 갖춘 프리미어리거들을 잠깐이라도 동경해본 적이 있다면, 바로 이 작품에 빠지게 될 것이다! 앙니와 룬희, 짝퉁 아니냐고요? 아니, 명예기자! 프리미어리그를 취재할 기적 같은 기회를 갖게 된 앙니와 룬희. 축구를 좋아하는 평범한 한국 대학생에 불과하지만 명예기자라는 타이틀을 달게 되면서 축구 팬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사게 된다. 지금 바로, 영국으로 날아가서 프리미어리거들을 만날 수 있기 때문! 평소 한국에서 애타게 그들을 동경해왔던 앙니와 룬희로서는 꿈만 같은 일이다. 한국의 박지성, 이영표, 설기현, 이동국은 물론이고 세계가 인정하는 앙리와 루니의 이야기까지 모든 걸 취재하기 위해 영국으로 날아간 둘. 동료 기자로서, 묘한 기류를 가지는 젊은 남녀로서, 또한 축구에 열광하는 축구팬으로서 그들이 들려줄 기상천외한 이야기가 지금부터 펼쳐진다.

저자소개

최성욱  스포츠조선과 스포츠투데이를 거친 전직 스포츠기자. 2002년 월드컵 취재를 마치고 미국으로 유학, 오레곤 포틀랜드주립대에서 커뮤니케이션 석사학위를 받았다. 마라톤과 축구선수로 활동했고 저서로 ‘스포츠를 읽어라!’(스포츠인코퍼레이션)가 있다. 야후코리아 뉴스/스포츠팀장을 거쳐 현재는 미국에서 거주하며 스포츠를 연구하고 있다. 변현명  1997년 국민일보(사회부)를 거쳐 스포츠투데이에서 축구기자로 일했다. 2002년 월드컵과 2006년 프리미어리그 특파원 등으로 현장을 지키다 지금은 SK텔레콤 홍보실에서 일하고 있다.  전광열  굿데이를 거쳐 경향신문 스포츠칸, 현재는 매경TV에서 맹렬히 취재 중인 축구전문기자. 컴퓨터 게임이나 TV 중계를 보고 얻은 정보로 축구에 대해 이러쿵저러쿵 말하는 사람을 상당히 싫어한다. 권영한 2004년 스포츠조선 축구팀에서 평생 봤던 축구 경기보다 더 많은 경기를 한 달 만에 본 뒤 축구의 묘미에 푹 빠졌다. 축구선수라면 전성기를 지났을 나이지만 기자로선 아직 갈 길이 한참 멀다고 말하는 축구전문기자.

목차

이끄는 글 프리미어리그를 이해하는 7가지 키워드(정윤수) 추천의 글 프롤로그 - 꿈★은 이뤄진다 ★앙니와 룬희, EPL 특파원의 꿈을 이루다  ★영국은 안개에 젖어 ★김밥 같은 튜브 PART 1. 바로 너! 사랑스런 연인 같은 프리미어리그  ★박지성을 만나다 ★올드 트래포드와 박지성의 골 ★맨유에서 살아남기 ?‘축구 전설’ 바비 찰튼의 박지성 극찬 ★화이트 하트 래인과 초롱이 이영표 ★친절한 기현 씨 ★마제스키 스타디움과 태극기 ★라이언킹 이동국을 찾아서 ?차세대 무한시장, 스포츠를 읽어라 PART 2. 프리미어리그 바로알기 ★축구 본향 잉글랜드 축구의 거친 첫걸음 ★프리미어리그 역사가 고작 15년이라고? ★월드컵에는 왜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북아일랜드가 따로 나오지? ?축구 비즈니스의 부익부 빈익빈 ★리버풀이 우승하는 꼴은 절대 못 봐 - 라이벌의 역사 ★더비 더비 더비… ★우승보다 힘든 일, 살아남기 ★프리미어리그로 쏠리는 세계의 돈 ?왜 유럽에선 축구가 발달했을까? PART 3. 프리미어리그의 주인공들 ★앙리와 프리미어리그의 저격수들 ★‘프리미어리그의 카리스마’ 알렉스 퍼거슨 맨유 감독 ?퍼거슨의 작품 - 맨유의 유소년 시스템 ★‘그라운드의 철학자’ 코펠 FC레딩 감독 ★통역에서 세계최고 지도자로, 호세 무링요 첼시 감독 ★‘그라운드의 경제학자’ 아르센 웽거 아스날 감독 ★섬 소년에서 유럽의 축구황제로, 크리스티아누 호나우두 ★‘영국의 최민수’ 폴 스콜스와 크리켓 마니아 네빌형제 ★‘잉글랜드의 희망’ 웨인 루니 ★영국의 ‘차범근-차두리’ 이안 라이트-숀 라이트 부자 PART 4. 프리미어리그 즐기기 ★프리미어리그와 사랑에 빠진 스타들 ?영국선수들의 몸값 수준은? ★아이스크림을 먹는 레딩선수들 ★루니의 여자라서 행복할까? ★긱스의 회춘비결 ★프리미어리그엔 왜 브라질 선수가 없을까? ?축구 노예 - 유럽에 버려지는 아프리카 선수들 ★사탕이 망치를 깨부쉈다고? PART 5. 프리미어리그에 사족달기 ★EPL 구단 소개 ★레전드 - EPL에서 활약했던 전설적인 선수들 ★맨유, 뮌헨 참사의 아이러니 ★축구성장의 원동력 A매치 ★EPL 임금 톱 5 ★세계인구 4%, 축구로 밥벌이? ★아시아 축구, 유럽과 남미를 넘었다? ★2006~2007시즌 프리미어리그 득점 순위 ★영국의 교통수단 예약 ★프리미어리그 뉴스 사이트